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현대 HCN 동작방송

  • 로그인
  • 회원가입
  • 회사소개
  • ENGLISH
전체메뉴 열기 전체메뉴 열기

정치/행정

지역방송국의 정치/행정 뉴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15 국회의원 선거] 현역 무소속 출마, 혼전 앞둔 관악갑

최면희 기자2020.04.06
[앵커멘트]
4.15 총선 관악갑 선거는 현역 의원이 무소속 출마에 나서며 더 복잡해졌습니다. 민주당 유기홍 후보와 현역 국회의원인 무소속 김성식 후보가 벌써 다섯 번째 맞대결을 기다리고 있고, 미래통합당 김대호 후보가 가세하며 혼전 양상입니다. 여기에 군소정당 후보들까지 난립하며 주민 선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최면희 기자의 보도입니다.

=========================================
관악갑 총선에서만 무려 네 번의 맞대결.

결과마저 2:2 동률을 이루고 있는 숙명의 동갑내기 라이벌.

민주당 유기홍 후보와 무소속 김성식 후보의 질긴 인연은 이번 선거에서 둘 중 하나가 당선된다면 또 한번 격차가 벌어지게 됩니다.
유기홍 후보는 소속 정당을 탈당한 적 없는 외길 정치인생을 강조하며 김성식 후보를 겨냥했습니다.

여당의 중진 의원이 되면 관악 발전에 힘이 실린다는 큰 인물론도 내세웠습니다.

[인터뷰 : 유기홍 / 더불어민주당 관악갑 국회의원 후보 ]
한번도 당을 바꾸거나 탈당하지 않고 오로지 한 길을 걸어왔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더불어민주당은 힘있는 여당으로 관악발전, 대한민국 발전을 이룰 수 있는 정당이기 때문에….

여기에 무소속 현역인 김성식 후보는 경제 전문가임을 강조하는 동시에, 정당만 보고 차선의 선택을 하지 말아달라고 응수했습니다.

또, 본인은 여당 후보를 이겨본 경험이 있다며 야당 후보에게 견제구를 날리는 동시에, 현역으로서 역할을 마무리 할 수 있도록 기회를 달라고 호소했습니다.

[인터뷰 : 김성식 / 무소속 관악갑 국회의원 후보 ]
차선의 선택이 아니라 최선의 선택지. 이길 후보 경제통 김성식이 관악구민 여러분과 함께 이미 승리를 해봤습니다. 이제 정치개혁 계속하고 민생의 희망을 만들기 위해서 관악구민들께서 다시 한 번 김성식과 함께 승리해 주시리라고 믿습니다.

이 대결구도에 새로 가세한 미래통합당 김대호 후보는 지역 발전 적임자론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십 수년에 걸친 연구와 교육 컨설팅을 종합해 관악 발전 방향을 제시하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인터뷰 : 김대호 / 미래통합당 관악갑 국회의원 후보 ]
대한민국과 지역 발전 방향을 연구해 왔습니다. 중앙 정부와 수많은 지방자치단체에 대해서 교육·연구컨설팅을 해 왔고요. 그래서 제가 대한민국과 관악 발전에 아주 필요한 사람이라고, 최적임자라고 생각합니다.

여당 후보와 현역의원이 다섯 번째 맞대결을 앞둔 상황에서 제1야당 후보까지 가세한 관악갑.

민생당과 정의당, 다른 군소정당 후보까지 모두 여덟 명의 후보가 각축을 벌이며 어느 지역보다도 복잡한 구도로 선거가 치러질 전망입니다. HCN뉴스 최면희입니다.

로딩중...
로딩중...
로딩중...
로딩중...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