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HCN 동작방송

  • 로그인
  • 회원가입
  • 회사소개
  • ENGLISH
전체메뉴 열기 전체메뉴 열기

정치/행정

지역방송국의 정치/행정 뉴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치 초읽기 들어간 '흑석고'… 11월 확정 발표?

최면희 기자2021.07.19
[앵커멘트]
#흑석고 #흑석11구역 #고등학교

흑석11구역의 재정비촉진계획 변경안이 도시재정비위원회를 통과하면서 흑석동에 학교 유치를 뒷받침하는 계획이 확보됐습니다. 이전할 학교도 사실상 정해진 것으로 알려져 흑석동 고등학교 유치가 올해 안으로 확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최면희 기자의 보도입니다.

=========================================
동작구 흑석동에 고등학교를 유치하려는 주민 숙원사업을 뒷받침하는 계획이 통과됐습니다.

서울시 도시재정비위원회에서 흑석11구역 재정비촉진계획 변경안이 원안대로 통과된 겁니다.

통과된 변경안에는 토지이용계획과 함께 기존 '사회복지시설'로 돼 있는 기반시설을 '학교시설'로 변경하는 내용이 포함됐습니다.

[인터뷰 : 동작구청 관계자(음성변조) ]
기존에 2008년 계획부터 다 구역별로 학교시설 분담을 하는 거였는데, 11구역이 정비구역 지정이 나중에 됐어요. 그래서 학교 분담계획이 최초에 없다가 (나중에) 반영한 겁니다.

고등학교 유치를 위한 사전 계획이 마련된 가운데, 유치 대상 학교도 사실상 확정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인근의 한 공립고를 흑석동으로 이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해당학교와 인근 주민을 상대로 협상이 진행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인터뷰 : 이수진 / 국회의원(동작을) ]
그 학교를 아직 밝힐 수는 없지만, 많은 정치적인 과정들이 필요하고 이전하는 학교의 주민들과 학부모들, 그 지역과 우리 지역 모두에게 유리한 계획들을 맞춰야 하기 때문에 그것을 위해서 열심히 뛰고 있습니다.

흑석고 유치를 위한 절차가 순조롭게 진행되는 가운데, 계획된 개교 일정을 맞추기 위해서는 학교 유치 확정 발표가 오는 11월을 넘기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HCN뉴스 최면희입니다.

로딩중...
로딩중...
로딩중...
로딩중...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