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HCN 동작방송

  • 로그인
  • 회원가입
  • 회사소개
  • ENGLISH
전체메뉴 열기 전체메뉴 열기

건강과학

지역방송국의 건강과학 뉴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겨울철 건강관리, 온라인으로 함께해요

송원종 기자2020.12.24
[앵커멘트]
겨울철 실내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개인 건강관리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데요. 동작구 보건소와 주민 자치회 등에서 지역 주민들을 위한 온라인 건강관리 정보를 나누고 있습니다. 송원종 기자의 보도입니다.

=========================================
동작구보건소 홈페이지에 생긴 온라인 건강관리 코너입니다.

지역 주민들의 겨울철 건강을 위해 마련된 해당 코너는 집에서 따라 할 수 있는 운동법 등의 게시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당2동 주민자치회는 동영상 SNS 사이트를 통해 라텍스 밴드를 활용한 운동법을 소개합니다.

역기나 아령처럼 무겁지 않고, 떨어트려 다칠 위험도 적기 때문에 어르신들이 집에서 따라 하기에 안성맞춤이라는 의견입니다.

[전화 인터뷰: 김현미 / 밴드 체조 강사 ]
지금 겨울이라 바깥활동이 어렵잖아요. (온라인을 통해) 고무 재질로 된 라텍스 밴드로 스트레칭도 하고 나니 어르신들도 굉장히 좋아하시고, 몸이 시원하고 자세가 많이 교정되는 것 같다고 굉장히 좋아하시더라고요.

실제로 겨울철에는 기온 감소로 인해 관절 주변 조직들의 유연성이 떨어지면서, 관절염이 악화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 움츠러든 근육 상태는 눈길이나 빙판길 낙상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전문의는 스트레칭 운동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전화 인터뷰: 정호연 / 정형외과 전문의 ]
스트레칭은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겨울철에 관절 통증을 앓고 있는 분들은 자연스럽게 활동량을 줄이게 됩니다. 관절 주변을 감싸고 있는 인대와 근육을 약화시키고, 오히려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근육을 강화시키는 게 좋습니다.

코로나19와 추운 날씨로 외출이 부담스러운 요즘, 온라인으로 쉽게 접할 수 있는 운동 정보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HCN 뉴스 송원종입니다.

로딩중...
로딩중...
로딩중...
로딩중...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