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HCN 동작방송

  • 로그인
  • 회원가입
  • 회사소개
  • ENGLISH
전체메뉴 열기 전체메뉴 열기

정치/행정

지역방송국의 정치/행정 뉴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남성사계시장, 르네상스 '교두보'로…유동인구 활용 관건

최면희 기자2021.03.26
[앵커멘트]
#사당동 #상권르네상스 #남성사계시장

동작구 상권르네상스 사업지 가운데 남성사계시장은 이미 서울을 넘어 전국에서도 활성화가 잘 된 전통시장 가운데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사계시장의 유동인구를 새로운 상권 활성화 지역과 연계하는 것이 상권르네상스 성패에 중요한 열쇠가 될 수 있습니다. 최면희 기자의 보도입니다.

=========================================
상권르네상스 4색 테마거리 가운데 남성사계시장은 이미 활성화가 어느 정도 이뤄진 상권으로 평가됩니다.

인근 서초와 관악, 경기권까지 인구가 유입되며 생활상권 가운데 손꼽히는 전통시장으로 거듭났습니다.

관건은 이 시장 방문객을 인근 연계 상권으로 어떻게 유입시키느냐 입니다.

사당권이 집중되지 않고 넓은 지역에 권역별로 상권이 형성되는 특징을 갖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 이재열 / 남성사계시장 상인회장 ]
시장뿐만 아니라 뒷골목 상점가, 그리고 상업지역 쪽을 많이 발전시키는 사업이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영역이 넓죠. 사당1, 2동 전체의 모습을 개선시키고 많이 달라진다고 봐야죠.

현재 사계절을 품은 거리 디자인과 안내체계는 자리를 잡았고, 최근에는 시장 전용 주차장이 마련되며 접근성도 높였습니다.

앞으로 시장 안에 공유부엌을 만들어 스타쉐프 요리교실을 열고, 장소나 장비 대여로 주민 편의를 도울 예정입니다.

시장 상권을 단순히 스쳐 지나가지 않고 삶의 일부로 인식하도록 변화시킬 계획입니다.

[인터뷰 : 황재오 / 동작구 상권르네상스 추진단장 ]
단일시장이나 상점가를 육성하는 부분이 아니고 상점가와 전통시장을 연결하는 부분에 집중하고 테마발굴, 거점공간·테마거리 육성 등 이야깃거리를 만들어 나가는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유독 넓은 지역에 시작되는 사당권 상권르네상스 사업.

공방거리 등 다른 상권 안착에 남성사계시장의 역할이 점점 더 주목받고 있습니다. HCN뉴스 최면희입니다.

로딩중...
로딩중...
로딩중...
로딩중...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