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HCN 동작방송

  • 로그인
  • 회원가입
  • 회사소개
  • ENGLISH
전체메뉴 열기 전체메뉴 열기

정치/행정

지역방송국의 정치/행정 뉴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후보있수다] 前 동작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 김봉현 vs 동작구의회 3선 의원 최민규

유수완 기자2022.05.19
[앵커멘트]
#동작시의원2선거구 #김봉현 #최민규

HCN은 '후보있수다'를 통해, 우리 지역에서 출마한 서울시의원 후보를 만나보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오늘은 첫번째 시간으로, 동작구 제2선거구 서울시의원 후보를 만나봅니다. 더불어민주당 김봉현 후보와 국민의힘 최민규 후보가 유권자들의 표심을 잡기 위한 13일간의 열전에 돌입했습니다. 보도에 유수완 기자입니다.

=========================================
동작 시의원 2선거구 지역은 대방동과 상도3동, 신대방1·2동입니다.

더불어민주당 김봉현 후보와 국민의힘 최민규 후보가 맞붙습니다.

기호 1번 더불어민주당 김봉현 후보는 동작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을 지냈고, 현재 당 정책위원회 부의장입니다.

[인터뷰: 김봉현 / 기호1 더불어민주당 후보(동작 2선거구) ]
저는 전문 경영과 행정을 겸비한 사람입니다. 누구보다 우리 지역 현안을 잘 파악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방대한 서울시 예산을 보다 심도 있게 심의하고 감시할 능력이 있음과 동시에 서울시 예산을 우리 지역에 많이 확보해서 지역 발전에 크게 이바지할 적임자라고 생각합니다.

기호 2번 국민의힘 최민규 후보는 동작구의회 5대·7대·8대 3선 의원으로, 서울교통공사 이사회 의장을 지냈습니다.

[인터뷰: 최민규 / 기호2 국민의힘 후보(동작 2선거구)
지난 4년간 서울시의회는 민주당의 독주 체제로 아무 것도 된 것이 없습니다. 행복이 창문으로 들어와 문 밖으로 나간다는 말이 있습니다. 지금 서울시의 상황을 보여주는 말이기도 합니다. 저 최민규는 동작구의회 3선 의원 출신으로, 오세훈 시장이 일할 수 있게 뒷받침하겠습니다. 여러분이 사랑하고 자랑할 수 있는 그런 시의원이 되겠습니다.

두 후보 모두 지역 맞춤형 공약으로, 승부수를 띄웠습니다.

김봉현 후보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공약했고, 최민규 후보는 '현안' 해결을 강조했습니다.

[인터뷰: 김봉현 / 기호1 더불어민주당 후보(동작 2선거구) ]
(주민들이 살고 싶은) 동작은 안전해야하며, 문화공간이 있어야하고, 역동적인 변화가 있어야 합니다. 우리 구역에는 안전을 위협받는 곳이 다수가 있습니다. 바로 대표적인 지역이 이곳 성대시장입니다. 안전의 위협은 곧 생명의 위협입니다. 따라서 성대시장의 안전 문제, 제가 반드시 해결의 실마리를 찾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뷰: 최민규 / 기호2 국민의힘 후보(동작 2선거구) ]
신안산선 추가 출입구 설치 건과 보라매 쓰레기 적환장 현대화 추진이 중장기적으로 동작구에 중요한 사업이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아이들을 위한 공약을 몇가지 말씀드리면 서울형 키즈카페 확대 조성 및 서울형 모아어린이집 확대 그리고 권역별 어린이 놀이터 건립 등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동작구를 위한 모든 공약을 성실히 수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스탠드업: 유수완 기자 / newswan@hcn.co.kr ]
서울시의회 입성을 향한 두 후보의 도전! 유권자의 표심을 잡기 위한 13일간의 대장정이 시작됐습니다. HCN뉴스 유수완입니다.

로딩중...
로딩중...
로딩중...
로딩중...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