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HCN 동작방송

  • 로그인
  • 회원가입
  • 회사소개
  • ENGLISH
전체메뉴 열기 전체메뉴 열기

경제/사회

지역방송국의 경제/사회 뉴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 명예의 전당 '한국여성변호사회'·'김각한 씨' 등 선정

김학준 기자2022.12.13
[앵커멘트]
#헌액 #명예의전당 #김학준기자

서울시가 시정 발전에 힘쓴 시민과 단체를 헌액 대상자로 선정했습니다. 아동과 여성 인권을 위해 법률 지원에 나선 한국여성변호사회, 전통문화 계승에 공헌한 김각한 씨 등이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김학준 기자입니다.

=========================================
1991년 설립된 국내 유일 여성변호사 단체인 한국여성변호사회.

법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아동과 여성 등 시민을 보호하고,
권익 증진을 위해 법률 지원과 인권 활동을 추진해오고 있습니다.

공로를 인정받은 여성변호사회는 2022년 서울시 명예의 전당 성평등 분야에 선정됐습니다.

[ 김학자 / 한국여성변호사회 회장 : 아동학대 때 보통 아동의 억울한 점을 밝히고, 아동 가해자가 적합한 형량을 선고받도록 (활동했고) n번방과 같은 성폭력 피해 여성이나 권력형 성적 피해자를 위한 무료 법률 지원 사업을 해왔습니다. ]

숭례문 헌판과 직지 등 문화재를 복원하며 전통문화 계승에 공헌한 김각한 각자장 그리고 인디 음악가들의 성장에 앞장 선 김천성 씨도 전당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또 서울시는 식사 봉사와 코로나 예방접종센터 업무 지원에 나섰던 김인희 씨를 헌액 대상자로 정했습니다.

[ 오신환 / 서울시 정무부시장 : 서울시도 여러분을 헌액하게 되는 매우 큰 영광을 누리게 된 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참석해주신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헌액자로 선정되면 관련 내용이 담긴 동판 부조상이 시청역과 시민청 연결 통로에 공개됩니다.

명예의 전당은 시정 발전과 시민 행복에 기여한 헌액자를 예우하고, 공적을 알리기 위한 행사로 올해 7회째를 맞이했습니다. HCN뉴스 김학준입니다.

로딩중...
로딩중...
로딩중...
로딩중...
로딩중...